취미였지만 어느새 일이 되어버린 프랑스자수-

사랑하는 나의 일이지만 종종 벗어나고 싶을 때가 있다.

뭔가 작은 것을 꿰고 노가다 하는 것도 좋지만

좀 크고 빠른 노가다(?)를 접하게 되었는데

그것은 바로 #터프팅

'룹앤컷' 이라는 압구정에 위치한 공방에서 3주 과정 수업을 들었다.

사실 터프팅은 예전부터 관심이 있어서 찾아봤는데 자료가 별로 없고,

(요즘엔 좀 많아졌다. 공방도 많아졌고)

아마존에서 무작정 터프팅건을 구매하자니 가격도 싸지 않음.

샀다가 처박아둘까봐 일단 배워보고 구매를 하자! 해서 듣게 됨.

결론은 잘 들었다! 싶음. 역시 전문가에게 들어야...

근데!! 터프팅 건이 근력 거지인 나에게 너무나도 무거운 것이었다.. 3kg이 조금 넘음.

한 번 들 땐 뭐 이 정도 무게야~ 싶지만

이거 들고 몇 시간 동안작업한다고 생각해봐라..

이미 상상만으로도 온몸이 다 쑤심.. 실제로도 그랬음.

 

내가 사용한건 중급자용 #터프팅건

 

 

암튼, 초급자용은 훨씬 가볍고 컨트롤이 쉽지만

계속 사용하려면 중급자용부터는 써야 괜찮다고 해서

어쩔 수 없이(?) 근력 운동을 해서 팔 힘을 키워야 함.

취미도 주고 힘도 키워주는 터프팅..

 

 

 

사실 1주 차에 도안을 그렸다가 맘에 안 들기도 하고

요소들이 너무 작아서 2주 차에 위에 고영희 도안을 다시 그려서 진행하느라

혼자 진행 속도가 뒤처졌었다.

하면서 코가 또 작아서 좌절ㅋㅋ그래도 하면서 많이 배웠던 수업이었다.

 

 

과정을 대략 설명하자면..

 

 

1.터프팅 작업을 다 하고 나서

2.라텍스 본드를 바르고

3. 조금의 건조를 시키고 난 뒤

4. 마감용 백킹 천을 붙여주고

5. 틀에서 분리, 외곽 모양대로 자른 후

6. 가위집을 내주고 다시 가위집 깔끔하게 붙여주고

7. 다시 모양 잡아 바인딩 해주고..

엄청 꼼꼼하고 긴 과정을 거쳐야지만 마지막 사진처럼 나온다.

(근데 이게 끝이 아니야)

 

그나저나 마지막 수업 날

밤 10시까지 마무리를 위해 희생해 주신 선생님..

감사합니다. 포기 않고 저를 이끌어주셨어요..

 

암튼.. 집 가는 차 끊킬까봐 집에서 셔링 작업을 약속하고 마지막 날 수업을 완료했다.

 

 

 

늦은 밤 집에 도착해서 꺼내니까

우리 집 고영희들이 달라붙어서 확인해 주심...

그래 너희들꺼야. 너흴 위해 돈과 시간을 투자했단다.

 

 

다음 날 근육통인 몸을 이끌고 셔링 작업을 시작했다.

울퉁불퉁한 실을 가위로 다듬어주고 외곽의 모양을 둥글게 다듬어 주는 과정!

정말 중요한 과정이고 중독되는 과정..

 

 

마치 미용을 해주는 느낌이다.

하기 전이랑 차이가 별로 안 날것 같지만 굉장히 차이남..ㅇㅇ

 

 

왜때문인지 보리는 올라가지 않음.

현재까지도 올라기지 않음.. 취향이 아닌가벼.

ㅠㅠ

 

 

후후 그런데 며칠 뒤 원두가 올라가 줬다!

내가 기대한게 이런거였지.. 만든 보람이 있다.

이후로 터프팅 틀도 만들고 실도 사서 연습하고 있다.

몸은 힘든데 그만큼 재밌음

꾸준한 취미가 될 것 같다.

 

 

 

 

 

'일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수놓는 일상_프랑스자수가 디폴트인 삶  (0) 2020.03.15

+ Recent posts